티스토리 뷰

육아공부

임신중 준비물 필수템 BEST 6

단정이 2022. 12. 15. 09:40
반응형

임신중에는 여러가지로 신경쓸 일이 많고 쉽게 피로해지기 때문에 산모 스스로의 관리에 소홀해 지기 쉽습니다. 임신부에게 꼭 필요한 용품, 미리 준비해두면 좋은 필수템을 추려서 알려드릴께요.

 

 

임신중 준비물
임신중 준비물

체온계

아이가 태어나면 체온유지에 매우 신경을 써야하기 때문에 미리 체온계를 준비해 두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체온계에도 종류가 많은데 귀에 직접 꽂아서 사용하는 귀  체온계와 비접촉식 쳬온계를 주로 가정에서 사용합니다.

비접촉식 체온계의 경우 아기의 이마에 적정거리를 두고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기 때문에 추천하는데요. 연령에 따른 발열 정도를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신생아 뿐만 아니라 어른까지 가족 구성원 모두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음식, 물체 또는 액체 온도도 역시 측정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 음식이나 목욕물 온도를 측정하는데 있어서도 자주 사용하게 됩니다. 

 

임산부용 속옷

임산부가 되면 산모의 피부가 전반적으로 팽창하기 때문에 피부가 예민해 질 수 밖에 없습니다. 임신 전에 착용했던 브래지어와 팬티를 임신중에도 똑같이 착용하기에는 불편함이 있기 때문에 임신중에 입는 속옷을 따로 구비해 두시기를 추천합니다. 피부에 자극적이지 않은 순면 100% 원단으로 된 속옷을 착용해야 합니다.

 

태아심음측정기

태아의 심장소리를 들을 수 있는 태아 청진기입니다. 임신 중기가 된 후 태동이 느껴지면 잘 사용하지 않게 되지만 임신 초기에는 임신축하선물로 많이 찾게되는 아이템입니다. 태동이 느껴지지 않는 임신 초기부터 5개월 이전에는 병원을 가야지만 초음파를 측정해 아기가 잘 있는지 알 수 있기 때문에 임신초기라면 하나쯤 구비해두면 좋습니다. 

 

튼살예방크림

튼살은 갑작스러운 피부 팽창, 급격한 체중증가와 호르몬 변화로 나타나는 피부 파열 증상입니다. 아기가 급격하게 자라나며 배가 커지는 임산부라면 중기부터 튼살이 생기는 것을 피할 수는 없는데요. 튼살은 배를 중심으로 복부, 커져가는 가슴, 붓기로 인한 엉덩이와 허벅지, 종아리에 주로 생기게 됩니다. 튼살은 한 번 생기면 없어지지 않기 때문에 튼살관리는 임신 중반기부터 미리미리 준비해 둔 후 사용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급격하게 성장하는 아기에 맞춰서 산모의 몸도 꾸준한 관리가 필요해요. 임산부는 이 시기를 특히 잘 관리해주어야 출산 후에도 원래의 몸으로 잘 돌아갈 수 있기 때문에 임신축하선물로도 인기있는 아이템입니다. 예민한 시기인 만큼 꼼꼼히 확인하고 골라야겠죠?

 

다리 붓기 제거젤

임신중에는 다리가 붓기 쉽기 때문에 혈액순환이 원활히 되도록 꾸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임신중에 다리 부종이 잘 생긴다면 평소에 오래 앉아 있는 것을 피하고 잠을 잘 때에도 다리 아래에 쿠션을 놓아 약간 높게 해주면 다리 부종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따뜻한 물에 족욕을 한 후 붓기 제거젤을 사용하면 되는데 임신중에도 사용할 수 있는 성분을 찾아 임신중-출산 후 까지 꾸준히 사용해 주시길 권장합니다.

 

바디오일

바디오일은 임신 초기부터 출산 후 산후조리까지 꾸준히 사용할 수록 좋습니다. 체중증가로 인한 피부변화가 걱정된다면 크림과 함께 사용하시면 됩니다. 임산부가 되면 수분이 부족해져서 속피부는 건조한데 피부 표면으로는 기름기가 도는 지성피부가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평소보다 더 많은 수분관리가 필요한데요. 갑작스런 산모의 피부팽창으로 인해 피부건조, 속당김, 붓기 등 여러 문제가 생길 수 있는데 바디오일을 꾸준히 사용하면 완화될 수 있기 때문에 꼭 필수품으로 구비해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임신중 준비물
임신중 준비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