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아이들은 손에 잡히는 모든 물건을 입으로 가져갑니다. 그만큼 세균 노출도 쉽고 면역력도 약하죠. 그렇기 때문에 매일같이 깨끗하게 소독해야 하는게 중요합니다. 하지만 매번 삶고 빨기란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닌데요. 게다가 플라스틱 재질 같은 경우 열탕 소독시 변형이 올 수도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이럴 때 필요한게 바로 토이클리너, 장난감 UV살균기랍니다. 

물론 세탁기에 넣고 돌릴 수도 있지만 매번 그럴 순 없는 노릇이기 때문에 여러모로 활용도가 높은 육아용품은 구비해두시는 것도 좋은 방안이 될 수 있습니다.

 

아기때부터 물고 빨며 사용하는 애착인형부터 우리 아이가 성장하면서 사용하는 장난감들, 한 두개가 아니어서 어떻게 관리를 하면 깨끗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을지 궁금해하는 초보 엄마들을 위해 준비했어요. 아기 장난감 깨끗하게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장난감은 자주 씻어주세요. 

씻을 수 있는 형태인 실리콘 또는 플라스틱 장난감이라면 자주 씻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봉제 인형은 먼지나 때가 묻기 쉽고 진드기의 온상이 될 수 있어요. 애착인형도 순면으로 된 제품들이 많지만, 만약 애착을 가지는 인형이 아니라면 아기가 장난감으로 관심이 바뀌는 시기에 인형은 위생을 위해서라도 양을 조절해 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플라스틱 장난감도 때가 타면 아이의 피부를 더럽히기 때문에 장난감은 편리하게 세탁할 수 있는 소재로 고르고 자주 씻어주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먼지 제거는 물걸레로 해주세요. 

아이가 사용하는 가구나 침대 등에 앉은 먼지를 확실하게 청소하기 위해서는 먼지가 날리지 않는 물걸레질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가구 뿐만 아니라 아이의 행동 반경 안에 있는 것이라면 가전제품이나 조명 기구의 갓에 있는 먼지도 되도록 자주 청소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커튼도 의외로 먼지가 많이 쌓입니다. 

커튼은 의외로 신경이 잘 안쓰이는 영역이기도 합니다. 만약 커튼을 사용하는 집이라면 세탁을 옷처럼 자주 할 수는 없는 부피가 큰 제품이기 때문에 청소기로 가볍게 쓸어주는 것도 도움이 되는 방법입니다. 커튼 빨래는 머리를 묶는 것 처럼 커튼의 중간부분을 머리끈으로 묶어주고 커튼이 시작되는 부분과 끝이 되는 부분도 머리 묶듯이 묶어주어 대형 빨래망에 넣고 세탁기에 넣으면 보다 쉽게 관리가 가능합니다. 커튼을 세탁하지 않고 청소기로 가볍게 먼지만 털어내고자 할 때에는 먼지가 공중에 돌아다니기 때문에 환기하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환기에 신경쓰도록 합니다. 

문을 계속 닫아 두는 방은 먼지가 많고 온도가 높아 진드기 번식의 원인이 됩니다. 환기를 자주 시켜 깨끗한 공기를 만들도록 합니다. 

 

 

아기 키우는 집에서는 각종 질병으로부터 아기를 보호하려면 청결 유지가 필수이기 때문에 위생 관리에 각별히 신경을 써야합니다. 저 역시도 마찬가지입니다. 하루 종일 집안 곳곳을 청소하느라 정신이 없습니다. 그나마 다행인 건 요즘 육아용품 전용 세정제가 있다는 사실인데요. 덕분에 한결 수월하게 케어할 수 있게 됐습니다.

 

장난감 세척이 필수인데 보통 물티슈나 물수건으로 닦아주는것만으로는 아무래도 한계가 있습니다. 구석구석 깨끗이 닦기도 힘들고 살균 효과도 떨어집니다. 따라서 전용 세정제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장난감세정제를 고르실 때는 알코올 냄새가 강한 제품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알코올 냄새가 강할 경우 자칫하면 두통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제품 구매전에 반드시 후기도 꼼꼼히 읽어보시고 구매하시는 것 잊지 말도록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