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국내기업들은 모두 마일리지 제도가 있죠? 오늘은 대한민국 대표기업들의 마일리지들을 모을 수 있는 소소한 재테크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이용하고 있는 앱테크는 대부분 공식 앱에서 하는 출석체크나 룰렛돌리기 등을 이용한 방법입니다. 출석도 누적횟수를 채우면 마일리지를 더 얻어갈 수 있는 혜택이 또 주어지기 때문에 출석체크부터 습관화해두시면 자잘하지만 모아보면 꽤 많은 포인트들을 모으실 수 있을거에요. 저는 이렇게 모은 포인트들을 1~2달에 한번 제품 구매할때 사용하곤 합니다. 이렇게 모은 포인트들은 생각보다 소진기한이 길어서 꽤 오랫동안 쓰지않고 모으셔도 된다는 사실!

 

제가 이용하고 있는 앱들은 이렇게 있습니다.

L포인트, 포켓CU, 신세계포인트, CJ ONE, 해피포인트, OK캐쉬백, Syrup, 캐시워크, 지니어트, Hpoint, 토스, 오늘의 분리수거, GS Panel, 예스24, NH멤버스

 

이렇게 쭉 열거하고 나니 꽤 많아보이죠? 저는 폴더 하나에 모아놓고 매일매일 아침에 눈 뜨자마자, 혹은 자기 직전에 한번씩 쭉 해주고 있어요.

그럼 하나하나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앱테크 추천 앱 모음

 

앱마다 자신들의 회사에서 주는 혜택을 강조하기 위해 이번달의 이벤트는 무엇이다! 하고 공지사항에 띄우거나 앱 초기화면에 출석체크 아이콘이 노출되어 있는 경우도 더러 있지만, 제가 작년 6월부터 앱테크를 시작하고 올해 1월이 딱 넘어오고 나니 조금 변동된 내용들도 있어요. 소개해드리려고 했던 어플중에 올리브영과 KB국민은행 중 리브메이트라는 앱이 있었는데 지금 다시 찾아보니 올리브영과 리브메이트는 출석체크 아이콘 자체가 아예 사라졌네요.

 

은행어플에도 출석체크 기능이 있습니다.

 

은행어플중에서도 혜택이 있는데 저의 경우에는 KB국민은행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KB국민은행 어플 내에서 혜택을 얻으시려거든 수많은 어플중에서도 KB 스타뱅킹, KB pay 어플 두가지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KB 스타뱅킹 어플에서는 메인화면에서 가장 아래로 내려보시면 '오늘의 걸음'이라고 있어서 걸음수를 채우면 포인트리로 전환할 수 있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캐시워크를 기존에도 이용하고 있었기 때문에 걷는김에 같이 해주시면 좋겠죠?

 

KB Pay 어플은 출석체크처럼 버튼 한번씩 누르는것만으로 1~100p를 챙겨가실 수 있습니다. 저는 최대 89원까지 받은적이 있어요 :)

 

 

KB Pay 어플 (왼), KB 스타뱅킹 (오)

제 실제 국민은행 어플 화면을 캡쳐해봤어요. 저는 새로운 어플이 나오면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아보고, 사용해보고 어플 하나하나 구성을 뜯어보길 좋아해서 어쩌면 검색을 통해서가 아니라 제가 스스로 찾은 혜택이 더 많은것 같기도 합니다. (저만의 생각입니다 :))

 

L포인트

엘포인트 앱에서는 화면에 아이콘이나 메뉴가 노출되어 있지 않으니 돋보기모양 검색아이콘을 누르셔서 '출석체크'라고 검색하시면 출석체크 화면이 뜨며, 하루에 3포인트 적립이 가능합니다.

기존에 OK캐쉬백이나 시럽 어플로 광고를 클릭해 포인트를 적립해보신분들은 이해가 빠르실텐데요. 엘포인트에서도 어느순간 광고를 누르면 1점씩 주는 배너가 생겼더라구요. 이렇게 보면 기업들의 앱 구성이 점점 비슷해져가고 있는것 같기는 합니다. 디자인만 다를 뿐..

 

포켓CU

편의점어플인데 제가 가장 자주 가는 편의점이어서 1+1 또는 2+1혜택이 있을때 키핑하는 용도로 자주 사용합니다. 매일매일 출석체크를 할 수 있고 룰렛돌리기 형식이지만 거진 99%는 7포인트 주는것으로 끝나는 것 같아요. 혜택이 더 많은것처럼 보이지만 매일 7포인트를 가져가는 것 외에 더 많은 마일리지를 받은 적은 없습니다. 그래도 7포인트가 어디인가요~ 모으면 꽤 됩니다.

 

신세계포인트

신세계 계열사는 익히 알고 계신것처럼 이마트와 연결되는 마일리지입니다. 작년까지만해도 이마트 앱에서 바로바로 적립을 했었던 것 같은데 이마트에서는 오늘 확인한 결과 더이상 출석체크는 보이지 않네요. 신세계포인트 앱에서 적립하시면 이마트에서도 포인트 쓸 수 있는거니까 출석체크 해보세요 :)

 

CJ One, Hpoint, NH멤버스, 해피포인트

이 어플들은 앱 화면을 켜자마자 메인에 출석체크 또는 룰렛 아이콘이 있습니다. 비교적 다른 어플들에 비해 매일 포인트를 챙기기가 쉬운 화면구성을 가졌어요.

 

OK캐쉬백

오케이캐쉬백은 워낙 정통이 깊기때문에 많은 분들이 적립을 이미 하고 계실 것 같은데요. 같은 계열인 Syrup어플도 이용하시면 추가로 적립이 엄청 많이 되더라구요. 다른 어플들에 비해 광고들도 많기 때문에 몇페이지씩 누르고 각종 혜택 다 챙기다보면 아마도 제일 많이 얻어가는 어플일 것 같아요. 시럽도 마찬가지입니다.

 

캐시워크 & 지니어트

걷기어플로 유명한 캐쉬워크도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겠지만, 지니어트를 모르시는 분들은 꽤 많으시더라구요.

지니어트라는 어플도 캐시워크 안에서 발견한 어플인데 작년에 비해 혜택이 많이 줄었습니다.

작년에는 매일 먹은 식단 등록, 인바디등록, 체중 등록, 마신 물 등록 등 각종 기록을 남김으로써 30~60원씩 주었었는데 작년 말부터 뒷자리 0이 빠졌어요. 한번 등록할때마다 3~6원 정도입니다. 처음에 혜택을 많이 줬었기 때문에 지금 많이 야박해 보이는 거지만 다른 어플들도 다 비슷비슷하기에 그러려니 합니다.

지니어트에서 1원의 가치가 1원이었는데 지금은 아니니 참고하고 계세요.

지니어트와 캐시워크는 다른 포인트들과는 다르게 기프티콘으로 바꿔서 사용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예스24

ebook을 보고있기 때문에 알게된 혜택인데요. 매일매일 책 표지 하나를 보여주면서 저자를 맞추는 퀴즈를 내고, 퀴즈 내용은 이미 정답이 나와있기 때문에 양자택일 객관식이라 아주 쉬운 수준입니다.

예스24 퀴즈를 맞춰 포인트를 모으면 추후에 책 구매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쿠폰으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책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꽤 좋은 혜택일 것 같습니다. 다른 도서앱은 어떤지 모르겠네요. 교보나 영풍을 이용하시는 분들도 이런 혜택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GS 포인트 (GS Panel)

GS Panel은 어플이 따로 없으니 사이트를 즐겨찾기(북마크)하신 후에 이용하시면 편하겠습니다. 간단한 설문조사가 있으나 저는 설문조사까지는 귀찮아서 하지 않고 출석체크만 하고 있습니다. GS Panel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제휴사인 GS포인트 적립이 가능합니다.

 

 

각각의 기업들에서 제공하는 포인트들은 아주 작고 소소합니다. 이걸 따로따로 놓고 보자면, 그리고 실제 환산되는 돈으로 계산하려고 보면 절대적으로 적은 돈이지만 습관을 들여놓고 무지성으로 하다보면 어느새 몇백원, 몇천원씩 꽤 모아져 있는 걸 보고 놀라지 않을수가 없더라구요. 

앱테크는 의미 그대로 앱으로 쉽게 얻을 수 있는 포인트들이기때문에 이걸로 큰 수확을 바라면 안될 것 같습니다.

큰 돈을 바라기보다는 돈되는 습관형성 중에 하나로 봐주세요. 요즘 무지출챌린지도 많이하고 앱테크 하시는 분들도 주변에 많아져서 저도 제가 이용하는 어플들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혹시 모르고 계셨던 분들이라면 새해를 맞아서 지금이라도 같이 시작해 보시는건 어떨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