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신년 인사말 추천

단정이 2023. 1. 1. 22:21
반응형

새해 인사말로 어떤 문구를 써야할지 고민이신가요? 이제 더이상 고민하지 마세요. 여기 여러분들께 도움이 될만한 글감들이 모여있습니다. 평소 주변 지인들에게 전하고 싶었던 진심어린 메시지와 함께 따뜻한 안부인사를 전해보세요.

이제 더이상 여기저기 검색하며 시간낭비 하지 마시고 상활별/상대별 적절한 문구부터 유용한 팁까지 깔끔하게 알려드릴께요!

 

1. 이름 혹은 호칭, 단체명 정하기

인사를 전할 대상이 참 다양하죠. 부모님, 배우자의 식구, 형제, 자녀, 친구, 애인, 직장동료, 직장 상사. 내가 영업을 하는 회사의 입장이라면 고객, 단체 및 협력하는 회사들이 있을 것입니다. 저는 메신저에서 이름 순서로 정렬된 리스트를 보고 한명 한명 인사를 전달했는데 아무래도 이렇게 신년인사를 하면 시간이 많이 소요되더라구요. 

그래서 오랜만에 나누는 안부인사는 답변을 기다리며 천천히 하더라도 새해 인사는 상대가 나와 어떤 관계인지, 편한 말투를 써도 되는 관계인지 예의를 차려 대해야 하는 상대인지를 먼저 구분하면 인사말을 쉽고 편하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2. 전하고 싶은 말 정하기

부모님, 배우자 식구들에게 전하는 새해 인사 문구 추천

1. 어머니, 올 한 해도 저희 세 식구 보살펴주시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덕분에 아이도 무럭무럭 자라고 있고, 남편도 회사에서 인정받으며 열심히 일하고 있습니다.

저도 티는 안 냈지만 티 나게 어머님께 의지하면서 지냈어요 :)

항상 고맙고 죄송스러운 마음 뿐이지만 앞으로는 표현하도록 노력할게요.

어머니께서도 부디 건강하시고, 우리 가족에게도 웃음꽃 피는 날이 오기를 바라봅니다. 사랑합니다~

 

2. 아버님, 다가오는 새해에도 부디 건강하시고, 우리 가족 모두 무탈하기를 바라봅니다.

아버님 덕분에 올 한 해도 무사히 보낼 수 있었어요. 아껴주시고 보살펴주셔서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형제에게 전하는 새해 인사말 추천

1. A야~ 코로나 때문에 힘들겠지만 그래도 힘내보자 :) 앞으로 하는 일 모두 잘됐으면 좋겠어. 형이 너의 앞날을 진심으로 응원할게. 항상 건강 조심하고 밥 잘 챙겨먹어라. 새해 복 많이 받아~!

 

2. 언니~ 요즘 어떻게 지내? 코로나 때문에 만나기가 쉽지 않네. 언니의 2022년은 어땠어? 참 다사다난했던 한 해였다. 그렇지?

앞으로는 좋은 일만 가득하길 바라고, 건강하게 지냈으면 좋겠어.

항상 행복하고 힘내길 바랄게 :)

 

자녀에게 전하는 응원메세지

1. 아들아~ 너의 10대는 어땠니? 엄마는 네가 너무 자랑스럽고 대견하단다. 앞으로 20대도 기대할게. 너의 꿈을 향해 열심히 달려가는 모습 응원한다. 엄마는 항상 네 편이야. 알지? 늘 건강하고 행복하자. 사랑해 :)

 

2. 내 딸~ 요즘 공부하느라 힘들지? 그래도 열심히 하는 모습 보니 엄마는 대견스럽고 자랑스러워. 늘 딸 응원하고 항상 옆에 있을게. 힘내고 하는 일마다 잘 되길 바랄게. 사랑해!

 

직장 동료, 직장 상사에게 전하는 신년 인사말

1. 대리님 안녕하세요? 올해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저에게는 올 한 해 대리님 덕분에 참 즐겁고 행복했던 것 같습니다. 대리님께 배운 점이 많아 앞으로의 회사 생활에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항상 배려해주시고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다가오는 새해에도 건승하시길 바랄게요. 다가오는 새해에도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 과장님 안녕하세요? 과장님 덕분에 회사 생활 적응하는데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항상 따뜻하게 대해주시고 배려해주셔서 감사했어요. 올해 초부터 개인적인 사정으로 휴직을 하게 되었는데, 앞으로는 자주 뵙지 못할 것 같아 아쉽습니다. 그동안 베풀어주신 호의 잊지 않고 기억하겠습니다. 부디 몸 건강히 계세요. 새해에도 하시는 일마다 잘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고객에게 전하는 신년 인사말 추천

1. 고객님~ 올해 저희 회사 제품 이용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려요. 저희 직원들은 덕분에 올 한 해도 열심히 일할 수 있었습니다. 항상 최선을 다해 서비스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다가오는 새해에도 더욱 번창하시길 바라고, 고객님도 무탈하시고 건강하시길 바랄게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 2022년 한 해 동안 저희 매장을 찾아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고객님 덕분에 힘든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버틸 수 있었습니다. 저희 직원들에게도 따뜻하게 대해주셔서 감동이었습니다. 다가오는 계묘년에도 부디 건강하시고, 바라시는 바 모두 이루시길 간절히 소망합니다. 

 

3. 고객님 안녕하세요. 저는 A회사에서 근무하는 B입니다. 고객님께 처음 연락드리는 것 같은데 이렇게 글로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올해 저희 회사 제품을 구매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꾸준히 이용해 주시면 더욱 감사하겠습니다.

저희 직원들은 언제나 최선을 다해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다가오는 새해에도 원하시는 바 모두 이루시고, 무엇보다 건강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항상 댁내 평안하시고,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4. 그동안 저희 매장을 찾아주셨던 고객님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고객님께서도 부디 올 한 해 마무리 잘 하시고, 다가오는 새해엔 더욱 더 즐겁고 행복한 일들만 가득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건강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인사말 속에는 전하고 싶은 메세지가 사람마다 다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대중적으로 많이 쓰게 되는 인사말들을 겹치지 않게 적어보았어요. 제시해드린 여러 인사말 중에서 마음에 드는 문장들을 골라서 나만의 인사말을 만들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상대방 이름을 언급해주면 더 호감을 가지고 좋은 이미지를 얻을 수 있어요! 

저의 경우에는 1월 1일에 못다한 인사를 일주일이 지나서까지 메세지를 보낸 적도 있는데요. 꼭 1월 1일이 아니더라도 일상에 치여 하는 일이 바쁘다보면, 혹은 상대방과 오랜만에 연락해서 연락이 잘 닿지 않은 경우에는 1월 말까지 이런 인사들이 오가기도 하더라구요. 인사는 언제 하든 늦은건 없는것 같습니다~ 그저 마음만 잘 전달될 수 있으면 좋은 거 아니겠어요? ^^ 

인사는 전하고 싶었지만 글쓰기가 막막했던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여러분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